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극한직업, 치킨을 튀기는 건가요? 류승룡, 이하늬, 진선균

by claire9 2022. 12. 8.

 

장르 코미디, 액션
개봉 2019. 01. 23
러닝타임 111분
등급 15세 관람가
감독 이병헌
출연 류승룡(고반장), 이하늬(장형사), 진선규(마형사), 이동휘(영호), 공명(재훈), 신하균(이무배), 오정세(테드 창)

배경 및 출연자 소개

2019년 1월에 개봉한 극한직업은 많은 사랑을 받았다. 개봉 후, 관객수 1600만이 넘는 영화이다. 이 영화는 이병헌 감독의 세 번째 장편 영화다. 이병헌 감독은 영화 과속스캔들로 데뷔를 했다. 써니를 통해 각색가로 자리를 잡았다. 원래 처음에는 감독보다는 각색가로 활동을 했다. 2015년 개봉한 영화 스물을 통해 본격적으로 연출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첫 드라마 멜로가 체질도 많은 사랑을 받아 유명한 감독이다. 그 외 다수의 영화 및 드라마를 연출하게 되었다. 이 감독은 코미디가 많이 들어있는 범죄 액션 영화를 만든 것이다. 이 의도는 관객들을 감동하게 만들었다. 코미디 소재를 유명 배우가 대거 출연하면서 그 재미를 더 증폭시켰다. 고 반장을 연기한 류승룡은 여러 액션 영화, 고전물과 코미디 영화로 인기가 많은 배우이기도 하다. 장형사를 연기한 이하늬는 미스코리아 출신이지만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며 많은 출연을 하고 있다. 연기력은 이미 검증된 배우며 진지한 연기뿐 아니라 코믹 연기도 훌륭하다. 마형사를 맡은 진선규는 주로 범죄 액션 영화에서 악역을 맡았던 배우다. 하지만, 이 영화에서는 코미디 영화답게 첫 코믹 연기에 도전을 하게 되었다. 영호를 연기한 이동휘는 코믹 연기와 진지한 연기를 다 할 수 있는 배우다. 역시 이 영화에서도 두 면모를 충분히 보여줬다. 그밖에 공명, 신하균, 오정세 유명 배우와 유명 조연들의 출연으로 영화 내내 재미를 잃지 않았다. 

간략한 줄거리

고 반장(류승룡)은 마포경찰서에서 한 부서를 담당하고 있다. 하지만, 실적이 그다지 좋지가 않다. 나쁜 약품 중간책을 체포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중간책이 마을버스에 부딪히게 된다. 그리고 이 버스 때문에 16중 추돌 사고가 일어난다. 마포경찰서 서장님은 해당 팀을 불러들여 질책을 한다. 강력반이 약품 거래를 잡아들여 실적을 올렸다. 그리고 강력반 최반장이 함께 잡아들이자고 사건을 하나 공유해 준다. 고 반장 팀이 해체가 될 위기에 놓여 있어. 고 반장은 해당 사건을 수사하기로 한다. 약품 유통의 사장인 이무 배의 아지트 근처에 잠복을 하기 시작한다. 아지트 근처에 치킨집에서 몇 날 며칠을 잠복하며 이무 배가 나타나길 기다린다. 치킨을 하루에도 몇 마리씩 먹으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다. 하지만, 기다려도 이무 배는 나타나지 않았다. 그렇게 포기하려던 찰나, 드디어 이무 배가 이들 앞에 나타났다. 마약반은 잠복을 포기할 수가 없었다. 계속적으로 잠복을 해야 하는데, 치킨집 사장님께서 장사가 안돼 더 이상 하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고민을 하다 재훈은 본인들이 치킨집을 인수한다고 말해 버린다. 고 반장은 어차피 직장을 관두면 치킨집을 해야 하나 생각하고 있었다. 그리고 서장님께 부탁드려 본인의 퇴직금을 미리 받는다. 고 반장은 본인의 퇴직금으로 잠복하기 위해 치킨집을 인수한다. 처음에는 잠복하는 공간으로 사용하려고 했다. 하지만, 갑자기 손님들이 찾아오기 시작한다.

잠복근무의 변신

고 반장을 포함한 직원들은 결국은 치킨을 팔아야 하는 상황에 놓인다. 테스트를 통해 마형사가 주방장을 맡기 시작한다. 마형사 부모님은 수원에서 갈빗집을 운영하신다. 갈비 양념의 노하우를 살려 치킨을 만든다. 갈비맛 치킨은 손님들에게 큰 인기를 얻는다. 그리고 맛집으로 소문이 나기 시작하고 많은 사람들이 일부러 찾아오는 명소가 된다. 마약반 직원들은 본업을 잊은 채 열심히 치킨을 팔고 있었다. 그러다가 서장의 호출로 경찰서에 모인다. 결국 시간은 지나고 사건 해결은 못해서 해체를 해야 한다는 통보를 받는다. 그때, 이무 배 아지트에서 치킨 주문이 들어온다. 그들은 치킨집으로 가서 치킨을 준비하고 이동한다. 그리고 아지트에 배달을 갔는데, 이미 그들은 이사를 가고 난 후다. 다시 수사는 원점으로 돌아간다. 방송에서 치킨집이 다른 치킨을 이용한다는 걸 알린다. 그래서 결국 치킨집엔 손님이 사라지게 된다. 그때, 이무 배 직원인 정실장이 프랜차이즈 사업을 함께 하자고 제안한다. 그들은 치킨을 이용해 배달을 하려고 하는 것이다. 그렇게 프랜차이즈는 11개 이상이 생기게 되었지만, 장사는 잘 되지 않는 걸 알게 되었다. 고 반장은 직원들을 시켜 점포 확인을 하고 오라고 지시한다. 마형사가 돌아오지 않았고, 전화 한 통이 오게 된다. 마형사의 신분이 노출돼서 이무 배 직원들에게 잡힌 것이다. 고 반장과 그 팀은 마형사를 구하러 간다. 그들은 무예가 매우 뛰어나 이무 배와 테드 창 무리들을 다 무너뜨린다. 결국은 사건을 최종적으로 해결하게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