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미녀와 야수> 진정한 내면의 아름다움, 엠마왓슨

by claire9 2022. 12. 1.

Beauty and The Beast

개요 판타지, 뮤지컬, 로맨스
개봉일 2017. 03. 16
감독 빌 콘돈
국가 미국
러닝타임 129분
등급 전체관람가
출연, 주연 엠마왓슨(벨), 댄 스티븐스(야수), 루크에반스(개스톤)

미녀와야수 시놉시스

똑똑하고 아름다운 마을의 최고 미녀인 주인공 벨은 작은 마을에서 홀아버지를 모시며 평범하게 일상을 보낸다. 일반 여성들과 달리 모험과 책 읽기를 좋아한다. 그리고, 멋진 동화 속 왕자님을 만나 세상 밖으로 나가길 바라며 수많은 남자들의 고백을 거절한다. 마을의 모든 여자들이 좋아하는 용감하고 멋진 개스톤은 벨에게 구애를 한다. 하지만, 개스톤은 이기적이고 자만심과 허영심이 가득 찬 인물이다.  벨은 개스톤의 구애를 받아주지 않는다. 벨의 아버지는 오르골을 팔고 오겠다고 장터로 향한다. 벨은 아버지에게 장미꽃 한 송이를 부탁한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늑대를 만나게 되고, 늑대를 피해 말을 타고 도망치다 숲 속에 외딴 성에 들어간다.  벨의 아버지는 성안에 가득 차려진 음식을 먹어치운다. 그때 마침 물건들이 살아나 말하고 움직이기 시작한다. 이를 보고 너무 놀라 빨리 떠나야겠다고 도망쳐 나오다 장미꽃을 발견한다. 벨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장미꽃을 몰래 꺾는다. 야수는 벨의 아버지를 감옥에 가둔다. 다음날 아침 아버지의 말이 홀로 마을로 돌아오자 벨은 위험을 직감한다. 벨은 말을 타고 아버지가 있는 성으로 가고, 야수에게 아버지와 작별인사를 한다고 감옥의 문을 열어달라고 한다. 벨의 아버지 모리스는 벨에게 위험한 곳이라고 도망치라고 하지만, 벨은 아버지를 밀어내고 대신 본인이 감옥에 갇히게 된다. 물건이 된 하인들은 벨을 감옥에서 꺼내 주고 동쪽 방으로 안내해 준다. 그리고 서쪽 탑에는 절대 가지 말라고 당부한다. 하인들의 설득에 야수는 벨에게 식사를 대접하려고 하지만, 벨은 이를 거절하고 싸우게 된다. 벨은 서쪽 탑에 가지 말라는 경고를 무시하고 들어간다. 유리안에 장미꽃의 잎이 떨어지는 걸 보게 된다. 이를 발견한 야수는 화를 내고 벨은 놀라 말을 타고 숲으로 도망친다. 숲 속에서 늑대 들과 마주쳐 위험에 처할 때 야수가 나타나 도와준다. 야수는 이때 다치게 되고 벨은 야수를 보살펴 주게 된다. 

둘만의 공통점들

벨과 야수는 어려서 어머니를 일찍 여의였다. 그리고 둘은 책을 좋아한다는 공통점을 가진다. 이러한 공통점은 둘 사이를 조금 더 가깝게 만들고 서로에게 마음을 열게 된다.  야수는 자신의 서재를 벨에게 보여주며 원할 때 언제든 책을 맘껏 읽을 수 있게 허락한다. 둘은 식사도 함께 하고 책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에게 호감을 가지기 시작한다. 벨은 점점 아버지를 그리워하고 야수에게 아버지가 그립다고 말한다. 야수는 마법의 거울로 아버지를 보여준다. 거울 속에서 잡혀가고 있는 아버지를 보게 된 벨은 성을 나갈 수 있게 해달라고 부탁한다. 야수는 자신의 저주를 풀 수 있는 날이지만, 벨의 부탁을 거절하지 못하고 벨을 보내주게 된다. 벨은 개스톤에게 야수는 젠틀하고 친절하다고 말한다. 하지만, 마을 사람들과 개스톤은 벨과 벨의 아버지를 정신병원에 가둬버린다. 개스톤은 마을 사람들과 함께 야수를 사냥하러 성으로 향한다.  야수는 총을 든 마을 사람들에게 위협을 당하고, 결국 총에 맞아 쓰러지게 된다. 가까스로 정신병원을 탈출 하나 벨은 말을 타고 성으로 향한다. 총에 맞은 야수는 점점 정신이 희미해져 가고, 성안의 모든 하인들도 굳어가기 시작한다. 벨은 이런 야수에게 눈물을 흘리며 사랑을 고백한다. 이 순간 야수의 저주가 풀려나고 모든 하인들도 다시 사람의 몸으로 변해 간다. 기억을 잃었던 하인들은 기억을 되찾고 가족들을 만나게 된다. 벨과 멋진 왕자님은 결혼을 하며 영화가 마무리된다. 

나의 영화 후기

미녀와 야수는 유럽에서 전래동화를 책으로 만들어져 유명한 이야기다. 디즈니에서 1991년 원작 책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었다. 미녀와 야수 영화는 책과 애니메이션을 완벽하게 실사화 한 작품이다. 

어렸을 때 봤던 애니메이션을 너무나 재밌게 봐서, 2017년 영화 개봉에 많은 기대를 갖고 있었다. 어린 소녀 누구나 한 번쯤은 동화 속 왕자님과 결혼을 하겠다는 상상을 하곤 한다. 이러한 상상을 마치 현실로 만들어 주는 영화 같았다. 특히, 해리포터의 여주인공이 엠마왓슨이 벨 역할을 하게 되어 더욱더 나의 흥미를 끌었다. 영화를 보는 내내 과연 나였으면 야수를 진정으로 사랑할 수 있었을까? 하는 질문이 떠올랐다. 영화 속 OST와 함께 엠마왓슨의 아름다운 모습은 영화 내내 몰입할 수 있게 만들었다. 인간의 진정한 아름다움은 외면이 아닌 내면이라는 점을 시사하고 있는 영화다. 

다양한 평점과 후기

  8점 어려서 애니메이션으로 보다가 잠들었는데, 영화로는 정말 재밌게 봤다. OST도 너무 좋았다.

  8점 노래들이 너무 좋아 힐링 타임이었다. 영화로 재개봉돼서 너무나 즐겁게 보았다.

  8점  여주인공 엠마왓슨이 너무 이쁩니다. 음악도 찾아 볼만큼 너무 좋았습니다.

  8점 실사로 보니 생동감이 넘칩니다. 다른 디즈니 애니메이션도 영화로 만들어지면 좋겠습니다.

10점  OST가 너무나 좋은 뮤지컬 영화입니다. 영화 내내 좋은 노래가 들려오니 즐겁게 봤습니다. 

댓글